카테고리 없음

진주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진양호 동물원

유별난유니 2022. 5. 26. 08:00
728x90
300x250

안녕하세요? 별난 유니입니다.

진주에는 가볼 곳이 참 많잖아요

진주시가 산도 있고 강도 있고 조금만 나가면 바다도 볼 수

있는 좋은 위치라서 일까 아주 한적하고 구경하기 좋은 곳이

많은 거 같아요

오늘은 아이들과 갈 수 있는 유명한 진양호 동물원에 다녀왔어요

진양호 동물원은 원래 휴일 없이 운영됐는데 이제는

월요일마다 쉬는 날이란 니 참고 바랍니다.

09:00~18:00 (3월~10월)

09:00~17:00 (11월~2월) 매주 월요일은 휴무

진양호동물원입구
진양호동물원입구

경남 진주시 남강로 1번 길 130 번지 

진양호공원의 동물원은 2008년 현재 서부경남 지역의 유일한 동물원이랍니다

1986년 1월 20일 개원했다니 거의 제 나이네요

시에서 운영하는 거라도 입장료는 있어요 어른 1000원 어린이 500원이라네요

정말 싸요~ 그렇다고 있을 동물이 없는 건 아니랍니다

호랑이도 한 마리 있고 막내가 좋아하는 물개도 있다고 하니 

얼른 둘러보러 갈까바요

동물원입구
동뭘원입구

여기는 동물 보러 가는 길에 모두 산책로처럼

아름다워요 길이 엄청 넓지도 않은 것이 장점인 거 같아요

둘이 손잡고 가기 딱 좋은 길입니다

300x250

뿔닭
뿔닭

닭이라는데 엄청 큰 닭이랍니다

저희가 아는 닭이 아니네요 이름도 특이한 뿔닭이래요

진양호호랑이
진양호호랑이

야행성 동물인 호랑이는 오늘 낮에도 일어날

생각이 없이 잠만 잡니다. 원래 두 마리인데

두 마리가 계속 싸워서 한 마리는 다른 곳에 있다네요

외로워 보였는데 그게 아니군요 ㅎㅎ

진양호라마
진양호라마

라마가 털을 밀었어요

그래서 목이 더 길어 보여요

그래도 온순해 보이네요

진양호불곰
진양호불곰

불곰이 엄청 커요 작은 불곰도 있는데 둘은 

따로 살아요

곰도 온순해 보이긴 하지만 아이들이 

귀여워 하진 않고 생각보다 무서워하더라고요

진양호원숭이
진양호원숭이

조그만 아기 원숭이처럼 생기 이 원숭이

이름이 기억이 나진 않지만 이게 다 자란 거라네요

마침 식사시간이라 과일과 야채를 먹는데요

웃긴 게 과일 취향이 있는지 여기저기 골라내고 

마음에 드는 걸 골라 먹더라고요

예들도 너구리과 동물인데 식사시간에 열심히입니다.

왜 이렇게 퍼트리고 먹니?

진양호공작새
진양호공작새

운 좋게도 이날 공작새가 날개를 펴줬어요

엄청 화려해서 아이들이 생전 처음 보는 광경에 놀랐네요

저는 호주에 있을 때 은색깔 공작을 보았는데 

활짝 날개를 펼치니 정말 화려하고 반짝이던데

예가 더 화려하네요 그림에서만 봤지 이렇게 중간중간 들어간

무늬가 시지 같아요

진양호물개
진양호물개

딸이 그토록 보고 싶어 하던 물개는 헤엄을 치지 않아요

계속 꼬리와 얼굴만 내밀고 있어서

왜 이러나 했더니 쉬고 있는 중인가 봐요

이날 좀 더워서 인지 얘도 게으름 부리고 싶나 봐요

어린이동산
어린이공원

동물 원안에는 어린이 동산이라고 있는데 

작은 동물들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토끼나 다람쥐 미어캣 기니피그 등 조그마한 동물들이 있어요

토끼미어켓
어린이공원동물

먹이를 줄 수 있을 거 같지만 그렇진 않아요

모두 유리로 막혀 있어서 밖에서만 구경할 수 있어요

토끼는 번식력이 좋잖아요 이날 아기 토끼도 정말 많았어요

어린이공원 모래장
어린이공원 모래장

고운 모래를 가져다 놓아서 애들이 모래놀이

할 수 있게 해 놓은 모래놀이터도 있어요

바다에서 직접 가지고 온 모래 같았어요 

그냥 지나칠리 없는 아이들이 모래 놀이하고 놀며 

오늘 하루를 마무리했네요

진양호 동물원 가격도 저렴하고 꼭 동물이 아니더라도

산책하러 혹은 연인끼리 데이트하러 가기 좋은 거 같아요

동물 냄새도 많이 나지 않아서 좋았던 곳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