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동동칼국수

유별난유니 2024. 4. 3. 10:50
728x90
300x250

조개 좋아하는 분들은 꼭 먹으로 온다는 동동칼국수

옥산점에 다녀왔어요 예전부터 멀리서 손님이 와도

경산역 바래다 주기전 꼭 들리는 코스인 동동칼국수~

경산역 근처이고 옥산동은 아무래도 맛집도

많지만 동동칼국수는 유니크한 메뉴이다 보니

경산맛집으로 소문났어요 ㅎㅎ

동동칼국수 영업시간

매일 10:00~21:30

건물뒤 주차,유아의자,예약,단체가능

동죽이 기본이라 동죽이 들어간 칼국수 부터

해물파전,물총탕까지~

 

 

 

300x250

술을 좋아하든 좋아하지 않든 조개 좋아한는 분들이

모두 주문해서 먹고싶은 메뉴 삼총사

이더라구요 ㅎㅎ

2인이상이라면 무조건 세가지 모두 주문 해 보세요

배는 터질지 몰라도 후회없는 맛입니당

해물파전과 물총탕만 주문해도

밤에는 동동주나 막걸리 한잔 해도 좋아요

저희는 오전이라 술을 주문하지 못했어요

그치만 근처에 술집이나 호텔이 많아서

조식으로 혹은 속풀이로 아침 일찍 동동칼국수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역시 푸짐한건 여전한 동동칼국수!!

제가 단골이 된 이유중 하나인거 같아요

얼큰한 국물이 끝내주는 물총탕 하나면

물론 소주가 생각나긴 하지만

저는 동죽을 워낙 좋아해서

동죽하나하나 껍질을 까먹는 재미가 솔솔해요

그리고 동죽이 정말 싱싱하답니다

 

 

728x90

그래도 입을 다문 동죽은 먹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니

억지로 까지 말라고 하더라구요

(오기로 까지 말기를 ㅋㅋ)

칼칼한 국물맛이 겨울에 어울리는

조개 요리가 아닐까 싶네요

더 칼칼하게 먹고 싶다면 다진 고추를

넣어서 맵기조절을 할수 있어요

특히 아이들과 같이 있다면 따로 다진고추를 챙겨 주시더라구요

동죽칼국수는 이만큼 큰곳에

주십니다~ 그래서 각자 덜어 먹을수 있게

되어 있어요!~

쑥갓이 많이 들어가 있어 어른들은 향을 좋아해서

먹기 좋아요 애들은 쑥갓빼달라고 해서 요리조리 피해서

면을 주었네요~ 언제쯤 이런 맛있는걸 아무렇지 않게

먹을 날이 올런지 ㅋㅋ

동죽칼국수에도 싱싱한 동죽이 엄청 들어가 있어요

 

 

해물파전 크기 장난 없지 않나요?

파전 위에 올라가 있는 해물을 보면

더욱 놀라워요~ 오징어 많이~ 토실한 새우도 많이

파전을 얇게 부쳐서 훨씬 바삭한

맛이 살아 있어요

해물파전

동죽이나 해물파전등을 소스에 찍어 먹게

나오는데 기호에 맞게 초장 간장 참소스 등으로

준비해 주시더라구요

초장은 국룰~ 새콤하니 완전 취향 저격

조개나 새우 낙지까지 맛있어요

해물파전은 매콤한 간장에 먹어도 맛있는데

그냥 먹어도 맛있더라구욯ㅎ

요 동죽 골라 먹는다고 시간이 가는줄

몰랐다지요 ㅋㅋ

무튼 생각보다 동죽까먹는다고 식사시간이 오래 걸린건 안비밀 ㅋㅋ

동죽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