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빵보다 떡 구운떡맛집 [고운방아]

유별난유니 2024. 8. 26. 18:58
728x90
300x250

떡맛집 고운방아 정평점에 다녀왔어요

여러 종류들이 많아서 이것저것 고를 떡이

많다는 소문을 듣고 찾아 왔는데

정말 떡 종류가 많더라구요
영업시간

매일 09:00~18:00

월요일,일요일은 영업하지 않으나

떡주문은 받아요~



주차,예약가능

0538125565

기본적인 설기나 시루떡부터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딸기,콘치즈, 오레오까지

입맛따라 고를수 있는 정평떡 맛집 이더라구요

그중에서도 이것은빵인가 떡인가를

궁금케 하는 유자 마들렌이나 초코찹쌀 브라우니

등은 아메리카도 한잔 하면서 먹을수 있는

떡이겠더라구요~

쌀가루로 만들어서 건강한 떡임이 확실해요

건강하면 각종 콩이나 견과류가 들어가

있는 영양찰ㄹ떡과

보리떡,메밀증편은 무조건 먹어 봐야

이집이 떡 맛집인지를 알수있겠더라구요

몇점 가져와봤어요 ㅋ

특이하게 도라지청과랑 고추부각도

있었는데 고추부각은 아쉽게도 모두팔려 버려서

가져올수 없었답니다

그래도 제가 좋아하는 약과를 하나 챙겨 보았어요

도라지 청과는 호두와 함께

선물포장으로도 많이 나간다고 해요~

이건 어른들 정말 좋아하실 간식일거 같아요
역시 찹쌀떡 좋아하는 첫째가 찹쌀떡은

무조건 먹어 봐야 하겠다며 쑥찹쌀떡과

찹쌀떡 등을 골랐고 송편좋아해서 바람떡을

골라 보았어요언니가 바람떡이라면

나는 꿀떡이닷!! 하며

막내는 역시 귀여운 꿀떡을 골랐어요

종류가 다양하다 보니 아이들에게도

고민이 되는 곳인 고운방아~

여러가지 떡중에서 저는 제일 기대되는
초코찹쌀 브라우니를 두개나 구매 했어요 ㅎㅎ

커피랑도 먹고 집에서 손님오면 꺼내 놓을까 해서요~

고운방아에서는 선물로도 다양하게

포장해서 가져가는듯했어요~
이날도 백설기로 생일떡을

해놓으셨는데 심플하면서도

떡이 너무나 예뻐보이게

포장이 제 마음에 쏙 들더라구요

울애기들 늦게 태어났으면 이떡 해주고 싶을 만큼

정평동에서 백일떡할때 딱이겠다 싶었어요

글씨도 내맘에 드는거 해서

가져가면 넘 이쁠듯~매장에 믿음이가는 수료증과

사회적기업 인증서 까지!!

이것저것 골랐는데 포장까지

깔끔하게 해주셔서 집에가서

그냥 막먹을건데...괜히 기분도 좋아졌어요 ㅎ

돌아오는 차에서 도저히 못참겠다고

이것저것 아이들이 먹고는 집에서 떡을

어떻게 정리할까 생각중이었는데요떡 맛있게 보관하고 먹는 방법의

설명서를 넣어 두셨더라구요~~

너무 친절한 설명에 남은떡을 고민할 필요가 없겠더라구요

일단 찜기에 찌기 싫은 송편류나 바람떡류는

얼른 먹기로 했어요..

머 이런 계획을 하지 않아도 이미

꿀떡에서 나오는 기름 향기가 코를 찔러
참을수가 없었어요 ㅎㅎ

정말 고소하고 맛있었어요

겉도 고소한기름 안은 더고소한 깨라니요 ㅠㅠ

그리고 한컵에 들고 먹을수 있어서 포장도 맘에 들었어요

바람떡도 겉은 쫀득하니 맛있고

속은달지 않은 팥이 부드럽게 들어가

있어서 너무 맛있었어요..쑥인절미도 기대 안했는데

한입에 들어가는 사이즈에

쭉쭉 늘어나는 쫀득함이 최고 더라구요~

인절미 가루도 아낌없이 넣어 주셨어요신랑최애라는 영양찰떡~

이렇게 까지 꽉찬 콩과 대추 그리고

밤까지..이건 아침에 먹어도 속이 든든 하겠더라구요

두껍한 떡이라 가성비도 좋더라구요



의외로 제가 고운방아에 방문했을때

남아있음에 감사했던 크림모찌 입니다~~

예상이 가는 맛이긴 했지만 맛을 보면 많이 달지 않고 일반

찹쌀떡과 다르게 모찌 답게 부드러움이

좋아서 아이들 간식으로 좋겠더라구요~
쌀가루만든 구움떡중에 하나인

유자 마들렌은 평소에먹던 마들렌의

레몬향보다 훨씬 상큼하고 달콤한

향이 더욱 좋더라구요

식감도 촉촉했어요
저는 밥먹고 당을 더 끌어 오릴려고??!ㅋㅋ

약과를 먹었답니다~ 이것도 달지 않고 맛있네요 ㅎㅎ

남은 떡은 고운방아에서 알려준대로

냉동 보관해서 아이간식으로 보관하기로

했어요 딱 여름 방학이라 하나씩 꺼내 먹기 좋겠더라구요
고운방아정평점앞에 잠깐주차하기도 편하고

미리 전화해서 예약하면 각종행사떡도 맞춰서

할수 있는데 저는특히 찾기 쉬워서 좋더라구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