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경산맛집/양념닭갈비,간장닭갈비,소금닭갈비 맛집 [닭바위숯불갈비]

유별난유니 2023. 1. 6. 20:51
728x90
300x250

얼마 전까지만 해도 계속해서 치킨만을 시켜 먹었던
저희 집은 완전 닭순이 들만 집에 모여 있었는데요
이러다 보니 치킨이 지겨워지더라고요ㅎㅎ
우연히 청도 가는 길에 만나게 된 닭갈비로 유명한 닭바위에 방문하게
됐어요~

닭바위

백천동맛집으로 소문난 닭바위집 근처에는 이미 횟집과 한 우 전문집등
백천동 맛집이 모여 있는 곳이더라고요
영업시간
매일 12:30~12:30
주소 경산시 백천동로 77
전화 0507-1430-8900
단체석 완비, 무선인터넷

닭바위메뉴
닭바위메뉴

닭갈비는 원래 숯불에 구워 먹는 거라잖아요?
춘천 닭갈비식인 숯불에 구워먹는 닭갈비라 오랜만에
먹는 아는 맛에 엄청 기대가 되더라고요 ㅎㅎ
닭바위의 시그니처 메뉴는 역시 닭갈비인데요
닭갈비의 종류가 세 가지나 되더라고요
일단 양념, 간장, 소금으로 나뉘고 닭목살과 닭발까지 있으니
저녁에 완전 술 마시기 좋을 거 같은 안주 모음이네요
(거기다 모두 국내산~~)

닭바위밑반찬
닭바위밑반찬

저는 일단 양념 닭갈비와 간장닭갈비를 2인분씩
주문해 보았어요 첫 주문은 3인분부터라는 거~
기본 상차림은 삼겹살집과 비슷한 거 같아요

다만 양념이 다양한데요 매운 소스와, 양파소스, 허니머스터드소스인데
모두 사장님이 직접 만드신다는 점에서 깜짝 놀랐어요~ 허니머스터드는
보통 식자재에서만 살 수 있는 줄 알았는데 정성이 대단하신 듯요~

닭갈비소스
닭갈비소스

어묵탕 정말 맛있어요 닭갈비 나오기 전에

벌써 두 그릇 뚝딱!! 날이 추워서 인지 정말 더 맛있는 듯요ㅠㅠ

닭바위에서는 닭갈비가 나오기 전에

숯과 불판을 함께 올려 주시는데요

숯 정말 좋아요 정말 멀리 떨어져 있는데도

화력이 장난 없이 따뜻 따뜻^^

어묵탕

닭바위에서는 닭갈비가 나오기 전에
숯과 불판을 함께 올려 주시는데요
숯 정말 좋아요 정말 멀리 떨어져 있는데도
화력이 장난 없이 따뜻 따뜻^^
드디어 나온 닭갈비 한 접시~
정말 닭갈비 예쁘게?! 나오지 않나요? ㅎㅎ

닭바위닭갈비

닭바위의 닭갈비는 한 점 한 점 구울 수 있게
잘라져 나오더라고요 처음에는 저민 통구인줄 알았는데~
이렇게 주신 이유가 있더라고요
닭갈비를 초벌구이 해놓으셨기 때문에
겉에는 살짝 익어서 나오니
닭가비 안쪽 속만 더 익혀서
먹으면 되거든요

양념닭갈비
양념닭갈비

숯불에 올리자마자 숯불향이 쫙~~ 나서 완전
군침이 돌더라고요 저희 혹시나 간장과 양념의 맛이 섞일 까봐서
가운데 버섯으로 구역을 나눠놨어요

닭갈비
닭갈비

닭바위에서는 닭갈비 주문하니 소시지와 마늘 통구이 꼬치
같이 주시더라고요 마늘꼬치 귀여움 소시지도 칼집이 나있어서 숯불에
굽기 알맞았어요 양념닭갈비는 살짝 양념이 불판에 타긴 하지만
닭갈비 자체에 양념이 타는 일은 없었어요

숯불향이 그대로 느껴지는 양념닭갈비는 조금 매운데
그래도 매운 거 좋아하는 저는 주신 매운 양념장에 찍어 먹으니
매운맛이 극대화되더라고요

간장닭갈비
간장닭갈비

간장양념은 양파소스에 살짝 찍으니 달콤하고도
고소했어요~

수제 허니머스터드 소스는 진심 그리 달지

않으니 닭갈비와 찰떡이더라고요 (꿀을 정말 넣으셨다고 합니다)

한 점씩 먹다 보면 어느새 닭갈비가 사라지니

정말 쉴 틈 없이 구워 봤어요 처음에 구울 때는 닭갈비가 커 보이나

다 익으면 한입거리라 이렇게 잘를 것도

없이 한입거리라 너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네요

저는 간이 그렇게 세진 않아서 다른 소스에 찍어

먹는걸 더 추천해요

양파소스

아이들과 함께 구워 먹는 맛도 있는 거 같아요
기다란 집게를 주셔서 아이들이 각자 본인 먹을 걸 구워
먹더라고요 오랜만에 부모들은 편하단다
나중에 밥을 주문했을 때는 살짝 익은 소시지를
허니 머스터드소스에 찍어 밥과 먹었는데 아이들이 맛있다네요 ㅎㅎ

소시지와허니머스타드

돼지고기든 소고기든 닭고기든 마무리는 된장찌개 이잖아요 ㅎㅎ
닭바위의 된장찌개 약간 맵고 달달한 맛인데
이유가 이 달래에 있었더라고요
달래 된장찌개 얼마
만인지 ㅜㅜ 입안 향긋했답니다!~

달래된장찌개
달래된장찌개
달래된장찌개
달래된장찌개

집에 와서도 닭고기 정말 맛있고 부드럽다고
아이가 또 먹으러 가자고 하네요 ㅎㅎ
그 정도로 부드럽고 맛있으니 다음에는 부모님 모시고 와야겠어요

닭갈비 맛있게 먹은 만큼 닭고기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면
닭고기 부위 중 날개는 피부미용과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요
단백질이 많아 두뇌활동을 촉진합니다
산후회복식에 좋은 영양식입니다
간장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고 아머세포 증식을 막는 항암작용이 있어요
그리고 다른 고기보다 소화흡수가 잘 된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